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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한국인터텍 (이하 “인터텍”)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 및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인터텍” 내부 방침의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인터텍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 내용을 공지됩니다.


제1조_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2조_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항목
제3조_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제4조_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_개인정보의 위탁
제6조_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운영
제7조_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제8조_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제9조_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분쟁조정
제10조_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11조_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따른 고지


  1. 제1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인터텍”은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목적 외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1. 1) 서비스 제공의 따른 본인 확인, 상담, 계약, 성적서 발송, 대금 결제, 추심 및 정산에 관련 업무
    2. 2) 고객 관리 및 민원처리
    3. 3) 마케팅 용도로 인터텍 소식, 신규 서비스 소개, 이벤트 정보 및 설문조사

  2. 제2조 :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항목

    “인터텍”은 서비스 제공 및 고객 관리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수집방법
        – 홈페이지의 문의하기, 서면양식, 이메일, 전화, 팩스, 명함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유선 또는 휴대폰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서비스 의뢰 관련 내용(회사명, 직급 및 업무 관련 사항)

  3. 제3조 :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1) “인터텍”은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이 달성할 때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관련 기록 및 보존 기간
        – 영업에 관한 중요자료 10년
        – 서비스 의뢰 및 회계관련 자료 5년

    2. 2) 파기 절차 및 방법
      “인터텍”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파기 절차
      “인터텍”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최소한의 개인정보로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문서 세단기로 분쇄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영구 삭제합니다.

  4. 제4조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1) “인터텍”은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매각, 인수합병 등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홈페이지에 고지할 것입니다.
    2. 2)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제5조 : 개인정보의 위탁

    “인터텍”은 고객의 동의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업무적으로 필요시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겠습니다.
    만약 위탁계약 체결시 “인터텍”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아래 내용에 관한 사항을 문서화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할 것입니다.

    1.   –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재위탁 제한
        –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6. 제6조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운영

    “인터텍”은 홈페이지 접속시 쿠키(cookie)등을 활용해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7. 제7조 :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1.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의 조회/수정/동의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가 “인터텍”의 개인정보관리부서에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2)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인터텍”은 정보주체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인터텍”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4. 4)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립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8. 제8조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인터텍”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2. 2)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3. 3) 물리적 조치: 서버실 및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제9조 :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s://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국번없이 182)


  10. 제10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인터텍”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이 종 남 부장
        – 전화번호: 02 6090-9699
        – 이메일 : apac.korsscit@intertek.com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0년 1월 2일


  11. 제11조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따른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8월 25일 제정되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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